유아한글수업은 아이들의 성향과 발달 단계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. 그 중에서도 낱글자 수업은 한글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적합한 방식 중 하나 입니다. 낱글자 수업은 자음과 모음 각각의 글자를 따로 익히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. 이렇게 하면 아이들이 각 글자의 모양과 소리를 쉽게 연결할 수 있어 한글을 빠르게 익힐 수 있습니다. 또 통글자 수업과는 달리 자모음 결합 원리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어 한글 구조를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. 아이들은 배운 글자를 일상 생활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단어에 적용해 보면서 복습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한글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. 또 노래나 게임, 놀이 등을 활용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,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도 합니다. 이를 통해 아이들은 스트레스 없이 즐겁게 한글을 배울 수 있습니다.
유아한글 수업은 크게 낱글자 수업과 통글자 수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. 두 가지 방식은 각각 장단점이 있으며, 아이의 성향과 학습 스타일에 따라 적합한 방식이 다릅니다. 통글자 수업은 단어 자체를 하나의 덩어리로 인식하여 익히는 방식입니다. 예를 들어 '사과' 라는 단어를 배울 때, '사' 와 '과' 를 따로따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 '사과' 라는 하나의 단어로 배웁니다. 이미지와 함께 단어를 익히기 때문에 시각적인 자극을 통해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지만 반면 낱글자 수업에 비해 한글 구조를 이해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. 반면 낱글자 수업은 자음과 모음 각각의 글자를 따로 익히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.이렇게 하면 아이들이 각 글자의 모양과 소리를 쉽게 연결할 수 있어 한글을 빠르게 익힐 수 있습니다. 또 통글자 수업과는 달리 자모음 결합 원리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어 한글 구조를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.
- 낱글자 수업은 아이들이 한글의 구조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 자음과 모음 각각의 글자를 따로 배우기 때문에, 아이들은 각 글자가 어떻게 조합되어 단어가 만들어지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. 이렇게 한글의 구조를 이해하면, 아이들은 새로운 단어를 배울 때에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익힐 수 있습니다.
-또 , 낱글자 수업은 아이들의 어휘력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. 개별 글자를 익힌 후, 이를 조합하여 다양한 단어를 만들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. 이러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새로운 단어를 배우고,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는 데 필요한 어휘를 풍부하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.
-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기도 합니다. 같은 글자라도 배열 순서를 바꾸거나 다른 글자와 조합하면 새로운 단어가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.이러한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자유롭게 상상하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.
배운 글자를 놀이를 통해 복습하는 것은 아이들의 학습 효과를 높이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.다음은 놀이식 한글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.
*단어 카드 놀이:단어 카드를 이용하여 배운 글자를 복습할 수 있습니다. 아이와 함께 단어 카드를 보면서 글자를 읽고, 해당 단어의 뜻을 설명해줍니다. 또 카드를 섞어 놓고 아이가 단어를 맞추는 게임을 할 수도 있습니다.
*몸으로 글자 표현하기: 배운 글자를 몸으로 표현 해보면서 글자의 모양과 소리를 다시 한 번 익힐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'ᄀ'을 배운 후에는 몸을 구부려 'ᄀ'모양을 만들어 보고, 'ᄂ'을 배운 후에는 몸을 옆으로 기울여 'ᄂ'모양을 만들어 보는 식입니다.
*한글 블록 놀이:한글 블록을 이용하여 배운 글자를 만들어보는 놀이 입니다. 블록을 이용하여 원하는 글자를 만들어보고, 만들어진 글자를 읽어보면서 자연스럽게 복습할 수 있습니다.
이렇게 놀이를 통해 배운 글자를 복습하면, 아이들은 즐겁게 학습을 하면서 동시에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.
부모님이 자녀에게 한글을 직접 가르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.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.
*시간 부족: 부모님은 직장이나 가사 등으로 인해 시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. 이로 인해 자녀에게 충분한 시간을 할애하여 한글을 가르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
*전문성 부족: 한글 교육에 대한 전문성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. 이로 인해 자녀에게 적절한 교육 방법을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.
*자녀의 학습 성향 파악 어려움: 자녀의 학습 성향을 파악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 자녀마다 학습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, 이에 맞는 교육 방법을 제공해야 하지만 이를 파악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.
*스트레스: 자녀에게 한글을 가르치는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. 자녀가 학습에 어려움을 겪거나, 부모님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에는 스트레스가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.
7세는 유아에서 어린이로 넘어가는 시기로, 이 시기에 한글을 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. 인천 갈산동 7세 낱글자 유아한글수업은 아이들의 수준과 성향에 맞춰 수업을 진행하며, 낱글자부터 시작하여 자음, 모음, 받침 등을 체계적으로 학습 할 수 있게 합니다. 아이들이 한글을 놀이처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활용합니다. 노래, 게임, 동화책 읽기 등을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한글을 배울 수 있도록 하며, 배운 글자를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학습 효과를 높입니다. 또래 친구들과 함께 수업을 받으면서 사회성을 키울 수 있으며, 선생님의 지도 아래 올바른 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. 인천 갈산동 7세 낱글자 유아한글수업에서는 아이들이 한글을 빠르고 쉽게 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 하겠습니다.
인천 부개동 7세 낱글자 한글수업으로 한글떼기 (0) | 2024.09.26 |
---|---|
인천 부평동 7세 낱글자 한글수업으로 한글떼기 (0) | 2024.09.25 |
인천 삼산동 7세 낱글자 한글수업으로 한글떼기 (0) | 2024.09.24 |
인천 청천동 7세 낱글자 한글수업으로 한글떼기 (0) | 2024.09.20 |